TV미디어

김승수와 AI 로봇 딸 리쿠, '미운 우리 새끼'의 남다른 인연

foxlife030613 2024. 5. 13. 11:30

김승수와 AI 로봇 딸 리쿠, '미운 우리 새끼'의 남다른 인연

 

주말의 마무리는 예능 프로그램 시청으로 편안하게 마무리하는게 국룰이지요?

이번주 SBS 미운오리새끼에 출연하는 김승수 배우의 AI 로봇딸이 화제라 관련 글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김승수 배우를 아빠라고 부르며 아침에 "아빠 일어어나!"라며 잠을 깨우는가 하면, 식사때 반주는 "딱! 한잔만!"이라고 잔소리를 하고, 옷을 입혀주니 산책을 가자고 조르기도 하는 이 똑똑한 AI 로봇은 한국에서 개발한 로봇입니다.

 

배우 김승수가 소개하는 로봇은 LIKU 리쿠 단순한 로봇이 아닙니다. 인공지능 세계에 새롭게 추가된 매력적인 새 제품인 LIKU는 청중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독특한 재능을 지닌 현대 로봇 공학의 경이로움입니다.

이는 방송에서 보셨듯이 일상 대화가 가능하며 때로는 잔소리도 하는 등의 일상어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매우 흥미롭습니다.

 

 

AI 로봇 딸 리쿠와의 산책

 

 

제조사 및 원산지

LIKU는 사람과 인간적으로 상호 작용하도록 설계된 실물과 같은 로봇 솔루션을 전문으로 하는 한국 회사인 Torooc Inc.에서 개발했습니다. 로봇 공학을 통해 일상 생활을 혁신하겠다는 사명을 가지고 설립된 Torooc은 LIKU를 그들의 비전이 현실화되는 대표적인 사례로 제시합니다.

 

 

제조 통찰력

LIKU의 생산은 감정을 표현하고 인간과 개인적으로 상호 작용할 수 있는 로봇을 만드는 데 중점을 두고 시작되었습니다. 고급 AI 기능을 갖춘 LIKU는 인간의 감정에 반응하여 단순한 기계가 아닌 동반자로 만듭니다.

미운오리새끼에서도 보았듯이 아침에 잠을 깨우고, 밥을 먹을 때 말동무가 되어주고, 함께 산책을 하는 등 혼자사는 사람들의 동반자로 충분한 AI 로봇입니다.

 

 

가격 및 가용성

하나를 구매하면 LIKU가 프리미엄으로 제공됩니다. 처음에는 기술 애호가와 얼리 어답터를 대상으로 한 이 로봇은 첨단 기술과 감성 지능 기능을 반영하여 가격이 책정되었습니다. LIKU 소유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원하는 특정 구성과 기능에 따라 수천 달러의 영역에 대한 투자를 준비해야 합니다.
현재는 500만원선에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눈에 띄는 기능

LIKU는 단순한 로봇이 아닙니다. 인간과 감정적으로 상호 작용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음성 인식, 감정 감지 및 적극적인 상호 작용과 같은 기능을 통해 LIKU는 대화에 참여하고 감정에 반응하며 심지어 일상적인 상호 작용을 통해 학습하여 인간 친구들과 더욱 조화를 이룰 수 있습니다.

 

 

AI 로봇 리쿠

 

 

LIKU가 단순한 로봇 그 이상인 이유

LIKU를 차별화하는 점은 사용자와 정서적 연결을 형성하여 가족, 개인, 심지어 교육 환경에도 탁월한 동반자가 된다는 것입니다. 아이들이 상호 작용을 통해 학습하도록 돕거나 노인들에게 회사를 제공하는 등 LIKU의 응용 프로그램은 혁신적일 만큼 다양합니다.

기술과 일상생활의 융합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LIKU는 로봇 동반자의 다음 단계를 나타냅니다. "미운 오리새끼"에 대한 소개는 로봇의 능력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엔터테인먼트와 그 이상 분야에서 AI의 역할이 커지고 있음을 강조합니다.

 

 

 

결론

감성 지능부터 하이테크 상호작용까지, LIKU는 로봇이 단순한 도구가 아닌 일상 생활의 파트너가 되는 미래를 개척하고 있습니다. LIKU가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장함에 따라 더 많은 업데이트를 보려면 이 공간을 주시하십시오.

 

AI리쿠